반응형

이전 글

2019/06/08 - [드라마 리뷰] -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검블유) 1화 줄거리 및 평가 리뷰

2019/06/10 - [드라마 리뷰] -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검블유) 2화 줄거리 및 평가 리뷰

2019/06/23 - [드라마 리뷰] - 표절이 또?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검블유) 3, 4화 줄거리 및 평가

 

 

5화 줄거리

 

4화 마지막에서 느닷없이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른 타미. 이유는 호스트바 출신의 배우가 포털 사이트의 임원과 스폰서 관계라는 찌라시 때문입니다.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포털 사이트 임원이 타미 밖에 없기 때문에, 다들 찌라시의 주인공이 모델 한민규와 타미라고 추측합니다. 사실, 이 찌라시의 진짜 주인공은 유니콘의 가경이죠. 

 

억울하고 서럽지만 단호하게 자신의 신념을 관철하는 타미

TF팀이 타미의 이름을 실검에서 내릴지 회의를 하던 중에 나타난 타미는 자신의 이름을 내리지 말라고 합니다. 한민규의 이름을 내리지 않았던 것처럼, 형평성에 맞게 자신의 이름도 실검에 유지합니다. 고지식하게 사람들의 알 권리를 주장하는 타미를 보며 차현은 답답해하면서도 그 뜻을 존중합니다. 몰려오는 기자들을 피해 타미는 모건의 작업실에 머물게 됩니다. 잠에 들지 못하고 본인의 이름을 검색해보는 타미를 편안하게 해주기 위해 모건은 최선을 다합니다.

 

다음날, 타미와 TF팀은 타미의 검색어 순위가 조작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타미의 이름을 실검에 올린 것이죠. 이 사건의 배후를 알기 위해선 자료를 사이버 수사대에 넘겨야 하지만, 검색어가 조작되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 검색 포털 사이트들이 큰 타격을 입게 됩니다. 타미는 스스로의 억울함을 풀기 위해 진실을 파헤쳐야 할지, 아니면 회사의 이미지를 위해 참아야 할지 딜레마에 빠지게 됩니다.

 

타미는 참지 않긔. 계란을 던진 한민규 팬들에게 타미는 곧바로 똑같이 되돌려준다

그 와중에 타미는 한민규의 팬들에게 계란까지 맞는 치욕을 당합니다. 때마침 걸려온 모건의 전화를 받은 타미는 놀람과 서러움에 울음을 터트립니다. 타미가 마음이 복잡할 때마다 찾아가는 그 운동장 구석은 인터넷도, 전화도 안되는 장소인데, 신기하게도 모건의 전화만 온 것입니다. 그녀를 진심으로 위로하는 모건에게 타미는 마음을 서서히 열게 됩니다.

 

검색어 조작 업체 사장에게 보스턴 크랩을 시전하는 차현. 자세가 어색하지만, 제대로 들어가면 질식사로 죽을 수도 있는 기술이다

한편, TF팀의 제니는 실검을 조작한 업체의 주소와 업체 사장의 신상정보를 해킹해서 타미에게 넘겨줍니다. 이제부턴 회사가 아닌 자신을 위해 참지 않기로 결심한 타미는 홍주에게 앞으로 일은 자신이 책임지겠다고 통보하고, 검색어 조작 업체를 찾아갑니다. 하지만 업체 사장은 타미의 얼굴을 보자마자 도망치고, 둘의 추격전이 시작됩니다. 저질 체력인 타미가 결국 지쳐서 멈춰버린 순간, 어디선가 튀어나온 차현은 사장을 무섭게 추격하여 줘패줍니다. 차현은 홍주(브라이언)의 연락을 받고 타미를 도와주러 온 것입니다.

 

의외로 건물 소방법을 준수해 온 검색어 조작 업체. 드라마 '더 케이투'의 우산씬을 패러디 했다

그들은 업체 사장에게서 받은 정보로 배후를 확인한 후, 스프링클러를 가동해 사무실의 컴퓨터들을 모두 못쓰게 만들어버립니다. 그리고 타미는 홀로 이 사건의 범인, 가경의 남편인 오진우를 찾아갑니다.

 

"이런 일은 내가 하죠" - 가경을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진우 

타미는 오진우가 가경의 지시, 혹은 정치적인 이유로 이런 짓을 저질렀다고 생각합니다. 타미와 진우는 잘 모르는 사이니까요. 하지만 이것은 오진우 스스로의 의지로 저지른 일이었습니다. 타미를 공격하려고 저지른 일이 아니라, 찌라시의 실제 주인공인 가경을 보호하기 위해서 타미를 이용한 것이었죠. 진우는 가경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무슨 짓이듯 할 수 있다며 뻔뻔하고 고압적인 태도를 보입니다. 그는 타미에게 사과 대신 거액의 돈다발을 건넵니다. 때마침 찾아온 가경은 사실을 알고 당황하지만, 타미는 쪽팔린 줄 알라며 한번 쏘아주고 그 자리를 떠납니다.

 

진우의 차를 조지러 가는 타미와 차현. 드라마 '도깨비'를 패러디 했다

그러나 이렇게 조용하게 퇴장하면 우리가 아는 배타미가 아니겠죠. 타미는 차현을 불러서 밖에 주차되어 있는 진우의 차를 박살 내버립니다. 박살난 차를 보고 분노하는 진우에게 타미는 새 차나 뽑으라며 받았던 돈다발을 돌려줍니다. " 사과는 밥 안 먹여주니까 생략하고. 촌스럽게 굴지 말고 어서 받아요, " 라며 그가 했던 말을 똑같이 돌려주며 통쾌한 사이다를 선사합니다.

 

 

6화 줄거리

 

고딩 차현이 첫눈에 반해버린 엄친딸 가경

그 후. 차현은 가경과 고등학교 선후배 사이로, 예쁘고 재벌 집 딸에 학생회장 및 전교 1등을 하던 가경을 동경했습니다. 그때 가경은 지금과 달리 정의롭고, 강하고, 따뜻한 사람이었습니다.

 

동경하던 웹툰 작가와의 미팅을 망치고 퇴근하는 엘리. 속상함과 타미에 대한 고마움에 눈물을 흘린다 

바로에선 TF팀이 오랜만에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회의를 합니다. 유니콘에서 연재하는 인기 웹툰 작가들을 데려오겠다는 타미의 제안에 차현은 시장 분위기를 망친다며 언제나처럼 반대합니다. 타미와 조아라(엘리)가 미팅에서 만난 웹툰 작가는 신입 사원인 엘리의 수수한 패션이 마음에 들지 않는 듯 삐딱한 자세로 그녀를 무시합니다. 타미는 엘리를 감싸고, 앞으로는 무시당하지 말라며 자신의 명품백을 줍니다. 그 다음 날부터 엘리는 예전의 캐주얼한 의상이 아닌 세련된 정장 차림으로 출근합니다.

 

혼자 먹는데 부먹 좀 할 수도 있지 뭐가 문제야ㅠㅠ ((((부먹소중해)))))

한편 차현은 새로운 블로그 이모티콘으로 탕수육 소스를 부어먹는 부먹 이모티콘을 출시하여, 일부러 커뮤니티에서 부먹 vs 찍먹 논란을 이슈화시키고, 타미와는 다른 방식으로 바로의 점유율을 올립니다.  그렇게 한창 차현의 기분이 좋은 와중에 바로의 직원들은 표준수가 보낸 전체 메일이 받게 됩니다 (기억 못 하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준수는 차현의 현 남친이자, 타미의 옛 남친이던 그 똥차입니다). 그것은 준수가 아닌 준수의 여자 친구가 보낸 메일로, 그가 양다리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폭로합니다.

 

살벌한 표정의 차현 앞에서 홍해처럼 갈라지며 길을 비켜주는 바로의 직원들....

차현은 곧바로 준수를 죽일 기세로 찾아가는데, 준수는 그 와중에 타미가 꼰질렀냐며 싼 입을 놀리고, 결국 차현은 준수와 타미가 예전에 사귀었다는 사실까지 알게 됩니다. 모든 걸 다 알고도 입을 다물고 있던 타미에게 격분하고, 타미는 온 힘을 다해서 도망칩니다.

 

가경이 싫어서 거슬리는건지, 모건이 다른 사람과 있다는게 거슬리는건지, 타미는 아직 헷갈린다

그날 회식 자리에서 타미는 우연히 모건과 가경이 같이 있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왠지 당황스러운 감정이 든 타미는 화장실로 피하는데, 가경은 그 타이밍을 놓치지 않고 그녀의 신경을 긁습니다. 모건은 가게를 떠나는 타미를 쫓아가지만, 타미는 덜컥 두려운 마음이 들어 또다시 그를 밀어냅니다.

 

다음날, 바로의 실검에는 어느 노트북의 이름이 올라오는데, 노트북의 배터리가 터지는 사고 때문입니다. 그 노트북은 유니콘을 소유한 KU그룹의 제품으로, 가경의 친정 회사가 배터리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이미 과거에 한번 망했던 적이 있기 때문에 가경의 친정부모님은 더욱 저자세로 가경의 시어머니에게 복종합니다.

 

버스 정류장에 혼자 있는 가경을 데리러 온 진우. 중년 로맨스의 기운이 물씬 느껴진다

지금까지 감정을 죽이고 '시어머니의 개'가 되어 살아왔지만, 부모님의 굴복하는 모습을 본 가경은 실검과 메인 기사에서 노트북 이름을 내리라는 시어머니의 명을 따르기를 거부합니다. 진우는 혼자 있고 싶어 하는 가경을 위해 호텔에 직접 데려다주고 떠납니다.

 

강릉까지 모건을 찾아온 타미. 배경이 이쁘다

타미는 모건에게서 한동안 연락이 없자 초조해진 마음에 그의 작업실까지 찾아가지만, 강릉으로 낚시를 갔다는 소식을 듣고, 무작정 강릉까지 찾아갑니다. 둘은 결국 부둣가에서 재회하고, 같은 호텔방에서 하룻밤을 보내게 됩니다.  

 

다음 글

2019/08/06 - [드라마 리뷰/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검블유) 7, 8화 스토리 리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