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벌써부터 빌런의 기운이 느껴진다...

이번 겨울특집에서 긴급 점검으로 찾아간 곳은 2019년 2-3월에 방송을 했던 거제도 지세포항입니다. 골목식당 제작진은 출연한 가게들의 후기를 SNS를 통해 꾸준하게 수집하며 근황을 모니터링하는데, 그중 가장 평이 나빠지고 점검이 시급해 보이는 곳을 선정한 것입니다. 

 

참고로 지난번 여름 특집에서 불시점검을 했던 이대 백반집은 역대급 빌런이라는 소리를 들으며 어마어마한 비판을 받았었는데, 이번 겨울 특집도 그에 못지않은 매운맛(...)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대 백반집 글 링크:

2019/08/01 - [예능 리뷰/백종원의 골목식당] - 백종원의 골목식당 77화) 역대 최악의 빌런 이대 백반집!!

 

참고로 거제도에서 등장했던 세 가게를 소개하자면,

 

백대표가 경상도 입맛을 모른다며 불신하던 코다리집 사장님

1) 보리밥+코다리찜집 (백종원의 입맛이 이 지역 사람들과 다르다며 계속 백종원 탓을 하던 사장님. 백종원+명인의 조언으로 신메뉴 곤드레밥 추가.)

 

반전: 사장님은 강원도 출신 (...)
2) 도시락집 (도시락보단 백종원표 신메뉴 톳김밥과 '거미새'라면으로 유명)
엠씨들이 직접 장사를 하며 사장님 가족여행 보내드림
백대표가 개발한 '거미새' (거제 미역 새우) 라면
거제 특산물 톳을 이용한 톳김밥
3) 충무김밥집 (백종원의 조언으로 개발한 멍게무침이 인기. 따로 판매할 정도.) 

지세포항에 도착 전, 이 가게들에 관한 후기를 엠씨들이 미리 읽어보기로 합니다. 

 

엠씨들이 먼저 필터링해서 백종원에게 읽어주기로 함ㅋㅋ
도시락집에 제일 큰 신뢰를 보이는 백대표. 벗 쉬 이즈...
잠시 읽어보다가 다음 가게로 패스하는 엠씨들ㅋㅋ
백멘탈 보호를 위해 제일 기대치 없는 가게부터 시작
양이 적음
코다리가 안익음
읽다가 마상
(자체 검열)
#맛없다 #세상맛없다 #괜히왔다...
백대표가 나름 믿고 있는 충무김밥집
이쯤되면 백종원의 사람 보는 눈이 의심간다는 김성주ㅋㅋㅋ
 양이 적음
멍게무침 가격 급상승
바로 어딘가에 전화해서 시세 알아보는 백
드디어... 백종원이 제일 믿는 도시락집!!
 들쑥날쑥한 김밥 속
아직 사장님을 믿고 싶은 백종원ㅠㅠ
톳 양이 확 줄었음
맛이 달라진듯한 거미새 라면
홀에서 먹으려면 1인 1라면은 필수로 시켜야 함
오늘도 인류애를 잃어가는 중
만원 밑은 현금 결재 하라는 문구가 붙어있음
(분노)
주인이 바뀐거 아니냐며 현실 부정

여름 특집에서 이대 백반집을 급습했던 것처럼, 이번에도 여러 조로 나눠진 스텝들이 여행객처럼 위장하여 식당에 가보기로 합니다. 

 

후기대로 1인 1라면은 사실로 확인
김밥만 먹고 싶으면 홀에서 못먹음ㅋㅋ무조건 라면 필수
사장님 안바뀜
사장님이 차라리 없길 바랬던 백종원...
톳 양이 적고 맛이 평범함
라면은 너무 매워서 못 먹을 정도
라면도 평범한 맛
그때 제작진의 카메라를 발견한 직원
사장님이 나와서 영상을 지웠는지 확인까지 함

황급하게 촬영을 마무리하고 퇴장하는 스텝들. 하지만 진짜로 소름 끼치는 부분은 여기부터 시작...

 

제작진의 차량을 찾는듯한 사장님
카메라를 급하게 숨긴 제작진
거제도까지 왔는데 모든게 물거품....?

방송에선 스텝들이 정체를 들키지 않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한다는 것을 계속해서 보여줍니다. 눈에 띄는 방송용 차량이 아닌 일부러 허름하고 평범한 차량을 구하고, 상황실도 골목에서 상당히 떨어진 곳에 마련하고, 거제도 사장님들과는 초면인 스텝들로 꾸려진 암행 요원들은 일부러 여러 차량에 나눠 타 접근하며 상당히 치밀함을 보입니다만.... 하지만 스텝들이 챙긴 소형 카메라가 너무 '백종원스러워서' 눈썰미 좋은 사장님이라면 의심할 수 도 있다는 말을 김성주가 하는데, 그때 백종원은 말도 안 된다며 고개를 흔듭니다. 근데 그 설마가 현실이....

 

예고편에서 빌런으로 새로 태어난 사장님
자신의 조리법은 달라진게 없다며 따지듯 묻는 사장님 

  백종원이 1순위로 믿던 사장님이었는데 이렇게 달라질 줄이야... 그전에 나오셨을 때 요리 실력은 별로였지만 그래도 매일 새벽부터 가게에 나와 성실하게 준비를 하시는 모습은 보기 좋았고, 그 때문에 엠씨들이 사장님 가족여행 처음으로 보내드린다고 가게까지 대신 영업했었죠. 하지만 장사가 잘되니 사람이 이렇게 변하네요. 아이러니하게도 빌런 소굴이 되어버린 거제도와 레전설 포방터를 같이 겨울특집에 내보낸 것은 제작진이 의도한 빅픽쳐인 듯합니다. 극과 극인 예를 비교하듯 보여주며, 지금까지 골목식당에 참여한, 그리고 앞으로 참여할 식당들에게 명확한 메시지를 남깁니다. 포방터 돈가스집 사장님들처럼 항상 초심을 지키며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은 제작진과 백종원이 끝까지 도울 것이지만, 이대 백반이나 거제도 사장님들처럼 변한 사람들은 그에 따른 대중의 질타를 받아야 한다는 것을 말이죠.       

 

다음 글

2020/01/03 - [예능 리뷰/백종원의 골목식당] - 골목식당 99화) 거제도 사장님들에게 거하게 통수맞은 백종원 2부

 

관련 글

2019/12/26 - [예능 리뷰/백종원의 골목식당] - 골목식당 98화) 포방터 돈가스집 부부의 집을 보고 충격받은 김성주와 정인선

2019/12/26 - [예능 리뷰/백종원의 골목식당] - 골목식당 98화) 드디어 자유의 몸이 된 포방터 홍탁집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