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전 글

2019/12/26 - [예능 리뷰/백종원의 골목식당] - 골목식당 98화) 포방터 돈가스집 부부의 집을 보고 충격받은 김성주와 정인선

2019/12/21 - [예능 리뷰/백종원의 골목식당] - 골목식당 97화) '끝판왕' 포방터 돈가스가 제주도로 이사한 진짜 이유...?

 

 

지난주, 백종원과 제주도 흑돼지 농가에 가서 식재료를 알아보았던 사장님. 백종원은 가격 책정에 대해 이야기를 꺼냅니다. 돈가스집 사장님은 지난 1년간 변함없이 같은 가격을 유지해왔습니다 (등심카츠 7천, 치즈카츠 8천). 

 

예전엔 가격을 올리고 싶어 하셨던 아내분
지금은 돈 벌 타이밍이 아니라며 남편분 무조건 지지ㅋㅋ

사장님은 제주도에서도 예전과 같은 가격을 유지하고 싶어 하십니다. 하지만 백종원은 제주도에 자리 잡을 돈가스 후계자들을 위해서라도 신중하게 가격을 정해야 한다고 충고합니다. 지금 정할 가격이 곧 이 곳 돈가스의 기준이 될 텐데, 단순히 싸다고 좋은 것이 아니라 수익도 분명 생각해야 합니다. 포방터에서처럼 수익 없이 장사하다간 이 곳도 예전에 사장님이 운영하셨던 초밥집처럼 문을 닫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 

 

장사의 지속성을 위해 가격 인상을 제안하는 백종원
골목식당 최초로 백종원이 나서서 가격을 올리는 상황
재료가 업그레이드 됐기에 이유있는 가격 변화
이 세상에 공짜는 없는거 아시쥬^^ 

백종원과 사장님은 공사가 끝난 새 가게에 처음으로 구경을 갑니다. 

 

넓고 밝은 내부

손님들 있는 공간은 물론이고 주방도 매우 넓어졌습니다. 후계자 수업과 장사가 공존할 수 있도록 일부러 주방을 크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손님이 없을까 걱정하는 사장님 (세상 쓸데없는 걱정...)

현재 하루에 만들 수 있는 돈가스 양은 약 100개. 나중에 자리가 잡히고 인원이 늘면 300개 이상 만들 생각이라고 하십니다. 하지만 그 정도 손님이 오실지 잘 모르겠다는 사장님. 

 

12월 12일 12시 오픈 공지 부착

이제 가게는 둘러봤으니 새 집에 가 볼 차례입니다. 백종원이 마련해준 곳 같은데, 아마 회사에서 제공하는 사택/기숙사인듯합니다. 

 

전에 살던 옥탑방과는 비교도 안되는 널찍한 집!
이젠 방도 2개!
이것도 공짜 아니에유^^

드디어 제주도 연돈 오픈 첫날. 그 전날 밤 (오픈 12시간 전) 제작진은 미리 와서 카메라를 설치하며 다음날 촬영 준비를 합니다.  

 

제작진도 놀람ㄷㄷ
유투버들이 제일 먼저 왔다고 함 (유투버 먹여 살리는 골목식당...)
연돈 아침 상황;;
(백종원 출근 중)
(돈가스 알못...)
소문 이미 다 났어요ㅋㅋ
???
아니 이게 뭐시여
(백절부절)
여기가 제주에서 제일 핫한 캠핑장이죠?
캠퍼들 돈가스는 백종원이 쏘기로 함ㅋㅋ
이젠 조리복과 모자도 생긴 사장님
스트레스+몸살 감기로 사장님 컨디션 최악ㅠㅠ

다음 주엔 드디어 제주도 연돈의 첫 개시 날입니다. 포방터 돈가스로 한 달째 방송하며 있는 대로 뽕을 뽑고 있는 골목식당ㅋㅋ;; 포방터 돈가스만 나오면 시청률과 화제성이 보장되기 때문에 이해는 갑니다만...;; 이젠 연돈 사장님들의 인지도가 거의 준연예인(;;)급이라 사장님들이 더 큰 부담감과 스트레스 때문에 힘들어하실까 걱정되기도 합니다. 넷에서 반응도 응원하는 목소리가 훨씬 많지만 삐딱하게 바라보는 시선도 심심치 않게 보입니다. 그래도 너무 상처 받지 마시고 멘탈 관리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관련 글

2019/12/26 - [예능 리뷰/백종원의 골목식당] - 골목식당 98화) 거제도 사장님들에게 통수맞고 충격받은 백종원

2019/12/26 - [예능 리뷰/백종원의 골목식당] - 골목식당 98화) 드디어 자유의 몸이 된 포방터 홍탁집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