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확장팩 두개와 어크3을 포함한 갓혜자 시즌패스!!

작년에 세일할 때 시즌 패스를 사놓고 드디어 하게 된 어크 오디세이 확장팩. 두 개의 확장팩 (최초의 암살검의 등장, 아틀란티스의 운명)이 존재하며, 각 확장팩은 세 파트로 나눠져서 출시되었습니다. 어차피 지금은 모든 콘텐츠가 나온 상황이기 때문에, 시즌 패스를 지르시면 모두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시즌 패스에 어크 3 무료 배포까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아직 어크 3을 안 해보신 분들에겐 (그건 바로 저...) 정말 갓 혜자 시즌 패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크 3을 이미 했더라도 두 개의 DLC가 엄청난 볼륨을 자랑하기 때문에 시즌 패스를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암살검은 사실 손등에 찼다는 충격적인 사실!! (암살검 때문에 손가락 날린 암살자들...ㅠㅠ) 

'최초의 암살검'은 말 그대로 암살검을 처음으로 사용했던 인물 '다리우스'가 등장하며, 그와 같이 고대 결사단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입니다. 교단원들과 마찬가지로 이 결사단도 끈질긴 바퀴벌레와 같은 생명력을 가지고 있음으로 열심히 때려잡아야 합니다. 솔직히 시작할 땐 그냥 '본편과 비슷한 전개 구만'하면서 심드렁하게 플레이했는데, 후반부에선 기분 좋게 저의 뒤통수를 치며 뭉클함과 묵직함이 느껴지는 연출과 스토리를 보여줍니다. 제가 어크를 하면서 가장 짠하고 감성적이라고 생각했던 씬이 블랙 플래그의 엔딩이었는데, 이번에 그걸 뛰어넘는 여운을 느꼈습니다. 본편에서의 엔딩은 뭔가 좀 애매한 느낌이 있는데, '최초의 암살검'이 그 어중간한 느낌을 완벽하게 메꿔줍니다. 암살단의 상징인 암살검이 처음으로 등장하기 때문에 중요한 것도 있지만, 미스티오스 개인 또한 큰 고통과 성장을 겪으며, 한 인물의 일대기가 완성이 됩니다. 마지막 장면에선 어크 오리진과의 연결고리를 멋지게 완성합니다 (스포가 될까 봐 자세하게 설명은 못하겠네요ㅠㅠ). 엔딩을 보고 나면 에필로그 내용이 담긴 서브 퀘스트가 추가되며, 엔딩의 여운을 유지하면서도 게임을 계속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어크 오디세이의 진정한 엔딩이 DLC에 존재한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필수적으로 플레이하셔야 할 확장팩입니다. 

 

믿고 거르는(?) 현대 파트가 등장하는 '아틀란티스의 운명'...유비야 스토리 좀 어떻게 해봐ㅠㅠ

'아틀란티스의 운명'은 현대 파트와 연결이 되는데, 현대 파트 스토리는 이미 포기하고 달리시는 분들이 많을 테니 설명은 따로 하지 않겠습니다 (주인공인 레일라의 행동이 워낙 발암이라...ㅠㅠ). 피타고라스에게서 헤르메스의 지팡이를 받고 '수호자'가 된 주인공은 인류에게 우호적인 이수, 알레테이아가 준비한 시뮬레이션 훈련을 통해 헤르메스 지팡이를 다루는 법을 배웁니다. 여러 사후세계 (영웅들이 사는 엘리시움, 하데스가 지배하는 음울한 저승세계, 이수와 인간이 공존하는 아틀란티스)를 거치며 모험을 하게 됩니다. 다음 사후세계로 넘어갈 때마다 맵이 확 바뀌다 보니 눈이 즐거웠고, 제작진이 신경을 많이 썼다는 게 느껴졌습니다. '최초의 암살검'만큼의 여운은 아니지만 '아틀란티스의 운명'도 스토리가 개인적으론 꽤 재미있었습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나오는 신들과 영웅들이 대거 등장하며, 본편에서 죽었던 인물들을 다시 만나게 되는 퀘스트들이 있는데, 반가우면서도 짠하더라구요. 또한 본편보다 전투 난이도가 올랐고, 매 파트마다 거대한 보스몹/보스전이 존재합니다. 처음에 석상의 무서움을 모르고 그 앞에서 괜히 깝쳤다가 개털렸던 기억이;; '아틀란티스의 운명'을 하면서 맞춘 아머 세트를 입고 '최초의 암살검'을 하게되면 난이도가 급 하락하기 때문에 '최초의 암살검'을 먼저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역시 발매 순대로 하는 것이 진리...).  

 

본편 플레이 타임이 80시간이었는데, DLC 하고 보니 플탐 130 시간.... 제가 플스로 해본 게임 중에 제일 긴 플탐인 것 같습니다. '그리스의 사라진 이야기' 퀘스트가 아직 좀 남아서 그거 마무리하고 어크 3을 해봐야겠습니다.  시즌 패스 기왕 샀으니 뽕을 뽑아야죠ㅎㅎ

 

관련 글

2019/09/29 - [게임 리뷰] - [리뷰/후기]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 - 변화의 시작 (+오디세이와 비교)

 

2019/07/28 - [게임 리뷰] - [리뷰/후기]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 역대 최고의 어쌔신 크리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