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전 글

2020/01/11 - [예능 리뷰/백종원의 골목식당] - 골목식당 100화) 백종원 장모님도 새벽부터 줄서야하는 제주도 연돈ㅋㅋ

2020/01/03 - [예능 리뷰/백종원의 골목식당] - 골목식당 99화) 포방터 돈가스 부부의 제주도 '연돈' 오픈 첫날!

2019/12/26 - [예능 리뷰/백종원의 골목식당] - 골목식당 98화) 포방터 돈가스집 부부의 집을 보고 충격받은 김성주와 정인선

 

2019년 12월 31일. 연돈이 제주도에서 개업하고 약 2주가 지난 2019년의 마지막 날. 백종원은 마지막 최종 점검을 위해 연돈을 방문해서 사장님들과 대화를 나눕니다. 

 

이전에 백종원과 상의했듯이, 돈가스를 제주도의 명물로 만들기 위해 후계자를 양성하기로 한 사장님들. 기술 전수 후 최소 5년은 제주에서 장사를 했으면 좋겠다는 조건을 걸었습니다. 백 대표가 소유한 '더본 호텔' 옆으로 이사를 하고, 그곳에서 시작하는 후계자 양성. 이 상황을 보고 사람들은 오해를 하기 시작합니다. 

 

1. 연돈이 프랜차이즈를 진행한다는 루머
연돈 2호점을 내겠다며 지원하는 사람들도 많음
2. 그 프랜차이즈가 백대표 회사 소속이라는 루머 
백대표 회사 소속 아니라고 하면 개인 프랜차이즈로 오해
체인점 낼 생각 없고, 백대표 회사 소속도 아님
백대표는 투자자이긴 하지만 돈 받는거 1도 없음
일단은 프랜차이즈 계획 X
3. 왜 예약을 안받는가? 일부러 줄세워서 마케팅 하는거 아니냐는 루머
소위 플미충, 되팔렘들의 표적이 되기 딱 좋음

아이돌 콘서트 티켓팅 좀 해보신 분들이라면 익숙하실 겁니다. 메크로를 돌려서 티켓을 사재기해놓고 프리미엄을 붙여 팔아 이익을 남기는 암표상들... 이런 암표 거래를 예방하기 위해 신분증을 검사를 하는 곳도 있긴 하지만, 이것도 부작용이 상당히 많죠. 그리고 이건 비싼 콘서트 티켓도 아니고 고작 9천 원짜리 돈가스 파는 곳인데 신분증을 제시해야 한다고 하면 거부감을 느낄 손님들도 있을듯합니다. 여긴 가뜩이나 인력이 부족한데 신분증 확인에 얼굴 대조까지 할 여력도 없고요. 

 

사장님은 돈받고 대리 대기를 해주는 경우도 여러번 보셨다고 함
*백종원 장모님은 4번의 실패 끝에 새벽 2시에 오셔서 성공하심
아무튼 돈가스 양을 늘리는게 시급하지만 너무 급하면 안됨
* 연돈이 받은 이력서 (하루 치)

이렇게 드디어 겨울특집 (aka 포방터 돈가스 특집)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하지막 연돈의 소식은 워낙 넷에 자주 올라오기 때문에 방송에 출연하지 않더라도 근황을 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워낙 시청률+화제성 보증수표라 골목식당에서 앞으로도 특집 할 때마다 자주 찾아올 것 같은 느낌적 느낌입니다ㅋㅋ 포방터 편에서 처음 등장하셨을 때도 참 대단하고 멋진 분들이라고 생각했는데, 시간이 흘러 지금까지도 변함없는 모습을 보여주시니 더욱 존경스럽습니다. 앞으로 행복하시고 '제주도 돈가스'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꿈을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