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전 글

2019/11/11 - [예능 리뷰/스트리트 푸드파이터 2] -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2 - 8화 중국 우한 음식 + 백종원 반응 모음!

2019/11/04 - [예능 리뷰/스트리트 푸드파이터 2] -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2 - 7화 이탈리아 시칠리아 음식 + 백종원 반응 모음!

2019/10/28 - [예능 리뷰/스트리트 푸드파이터 2] -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2 - 6화 대만 타이베이 음식 + 백종원 반응 모음!

 

 

- 나시 르막

 

 바나나 잎에 싸먹는 주먹밥, 나시 르막

말레이시아에서 흔히 먹는 아침 메뉴, 나시 르막. 새우, 생선, 오징어 등 밥 안에 든 재료에 따라 여러 종류가 존재합니다. 비주얼도 그렇고 꼭 삼각김밥 같습니다. 

 

빌리스 뜰로. 튀긴 멸치와 삶은 달걀이 들어간다

백종원이 선택한 메뉴는 빌리스 뜰로. 밥 위에 삶은 달걀, 튀긴 멸치, 그리고 매콤한 삼발 소스를 올립니다.

 

바나나 잎 위에서 쓱쓱 비벼 먹는다
나시 르막 하나로는 부족한 느낌

 

-꾸이

 

명절에 먹는 정통 디저트, 꾸이

우리나라의 떡이나 약과 같은 느낌의 디저트입니다. 자연 색소를 이용해 색을 넣는데, 매우 다채롭고 화려합니다. 코코넛 맛이 나는 짭짜름한 찹쌀밥이라고 합니다. 

 

백종원이 고른 뿔룻 타이타이

'블루 버터플라이 피'라는 꽃의 색소로 인해 밥이 푸른빛을 띠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대표 음식을 논할 때 '뇨냐 음식'(말레이풍 중화요리)이 빠질 수 없습니다.

 

중국계 남성 이민자와 결혼한 말레이시아 여성이 낳은 후손을 바바(남자), 뇨냐(여자)라고 하는데, '뇨냐 음식'이란 말레이시아 식재료+중국 요리법이 섞여 탄생한 새로운 음식을 뜻합니다. 뿔룻 타이타이도 뇨냐 음식 중 하나입니다. 

 

-바꾸떼(갈비탕) & 드라이 바꾸떼(갈비찜)

 

바꾸떼 또한 중국의 영향을 받은 뇨냐 음식입니다. 직역하면 '돼지고기 뼈 차'라는 뜻이지만, 돼지 갈비탕이라고 할 수 있는 요리입니다. 

 

ㅇㅈ
삼겹살 존맛탱ㅠㅠ

다양한 부위가 들어가 있으며 (돼지고기, 갈비, 삼겹살), 몸에 좋은 한약재도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진한 국물이 인상적
국물 없이 조린 드라이 바꾸떼

드라이 바꾸떼는 달지 않은 갈비찜 맛입니다. 약재 맛을 안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드라이 바꾸떼를 추천합니다. 

 

-록록

 

직접 골라서 데쳐 먹는 꼬치 요리, 록록
매운 소스나 땅콩 소스를 찍어 먹는다 
역시나 오늘도 내장 꼬치를 먹는 내장 덕후
(만족)

-아팜 발릭

 

야시장에서 먹은 두 번째 메뉴, 아팜 발릭. 코코넛 향이 느껴지는 팬케이크입니다. 백종원은 바나나를 넣은 아팜 발릭을 골랐습니다. 

 

-로작

 

야시장 세번째 음식, 과일 샐러드 로작

오이, 망고, 얌, 파인애플, 구아바, 레드잠부 등의 다양한 과일 + 말린 오징어가 들어간 샐러드입니다.

 

 

-로띠

 

인도 이민자들을 통해 들어온 음식, 로띠. 백종원은 로띠 차나이 (플레인)와 로띠 바왕 (양파)을 시킵니다. 

 

로띠는 빵이라는 뜻이며, 카레와 같이 먹는다 
백종원이 시킨 소고기 커리
같이 시킨 음료는 떼 따릭

연유를 넣은 차인데, 달착지근한 밀크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컵에 번갈아 옮겨 담는것을 반복하며 거품을 만든다
일인당...두장....(끄적끄적)

- 아쌈 락사

 

페낭에서 꼭 먹어봐야 한다는 음식, 아쌈 락사

새콤한 생선 국물로 만든 국수입니다. 백종원의 표현에 따르면, 새콤하면서 달짝지근한, 우리에게 익숙한 꽁치 김치찌개의 맛이라고 합니다. 같이 주는 소스는 슈림프 페이스트, 새우장입니다. 

 

이것 또한 중국 이민자들의 영향을 받은 대표적인 뇨냐 음식입니다. 특히 페낭의 아쌈 락사는 유명해서, '페낭 락사'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첸돌

 

팁: 맛집은 비오는 날 가자
더운 나라답게 당연히 존재하는 빙수

빙수 위에 올라간 초록색 국수 같은 게 바로 첸돌입니다. 판단 잎의 즙에 쌀가루를 섞어서 만듭니다. 

 

 

-나시 칸다르

 

조지타운에서 생겨난 음식 나시 칸다르. 인도 사람들이 이곳에 오면서 탄생한 카레 요리입니다. 카레와 밥, 그 외 여러 반찬들을 고를 수 있습니다. 

 

커리 덕후들에게 강력추천!!
다 먹고 싶지만 이번엔 카레에 집중 하고 싶음
유혹을 이겨낸 스스로가 자랑스러움

- 차 퀘이 칵

 

'차 퀘이 칵'은 쌀과 무를 섞어서 만든 무 떡을 넣고 볶은 요리입니다.

 

참고로 말레이시아의 대표 음식 '차 퀘이 테오'는 쌀국수를 넣고 볶은 요리죠. 

 

우리가 생각하는 떡처럼 쫄깃하진 않고, 무가 들어가서 살짝 으깨집니다. 떡보다는 묵에 가까운 식감입니다. 팟타이보다 새콤한 맛은 없으면서 고소한 맛이 더 강합니다. 다른 재료로는 부추, 숙주, 절인 무, 그리고 달걀이 들어갑니다.  

 

음식 냄새에 취하는 중
다 먹으니 아쉽

-카야 토스트

 

토스트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로띠 카야는 카야잼을 바른 것, 로띠 버터는 버터만 바른 것입니다. 백종원이 시키는 토스트는 로띠 카윈인데, 카야잼과 버터 둘 다 바른 것입니다. 

 

카야잼은 달걀로 만든 잼입니다. 코코넛 우유, 설탕, 달걀, 판단 잎을 같이 중탕에서 계속 저어주면 됩니다.

 

로띠 카윈과 반숙 달걀, 커피(코피)를 시킵니다.

 

반숙란에 후추후추 간장간장
휘젓휘젓
거기다 토스트 푹ㅠㅠ

컵에 담겨 나오는 반숙란에는 후추와 간장을 더한 뒤 섞어주고, 거기에 빵을 찍어 먹습니다.

 

빵+달걀의 고소함을 커피로 잡아주면 궁합 굳
...아재요....

다음 도시 (스푸파 2의 마지막 도시)는 바로 중국 연변입니다. 

 

해외이지만 해외같지 않은 도시, 연변

 

다음 글

2019/12/01 - [예능 리뷰/스트리트 푸드파이터 2] -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2 - 10화 중국 연변 음식 + 백종원 반응 모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