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글

2022.04.08 - [예능 리뷰/조립식 가족 (모니카 립제이)] - [줄거리 리뷰] 조립식 가족 3화 - 립제이의 무릎 수술날! 모립의 별거 주간ㅠㅠ

 

2022.04.02 - [예능 리뷰/조립식 가족 (모니카 립제이)] - [줄거리 리뷰] 조립식 가족 2화 - 모니카 & 립제이 이사 하는 날! 근데 생각보다 미신에 진심인...

 

2022.03.24 - [예능 리뷰/조립식 가족 (모니카 립제이)] - [줄거리 리뷰] 조립식 가족 1화 - no부부 모니카 & 립제이의 이사 준비!

 

 

지난 편에서 무릎 수술을 위해 입원을 했던 립제이. 수술을 성공적으로 끝내고 곧바로 재활 훈련을 시작합니다. 

 

ㅠㅠ

약 10일간의 별거 끝에 모립은 다시 상봉하게 됩니다.  

 

시작부터 장꾸짓ㅋㅋ
만나자마자 좋아죽는 모립ㅋㅋ
카트에 깔릴것 같은 종이인간 모니카...
수술썰 푸는 순이
마취 순간 눈앞에 보인 사슴과 분홍빛

마취로 기억을 잃는 순간에 눈앞에 사슴과 분홍빛이 번쩍였다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저는 바로 모니카가 생각나더라고요. 모니카 어깨에 있는 사슴 타투랑 모니카가 제일 좋아하는 색 핑크... 순간 순이가 무의식적으로 모니카를 생각했거나, 아니면 모니카가 순이를 지켜주러 나타났다고 해석하고 싶네요ㅋㅋ

 

수술후 바로 시작한 훈련
고통 그 자체ㅠㅠ
팩폭
ㅋㅋㅋㅋ아ㅋㅋㅋ

립제이가 수술 이야기를 마치고 모니카는 조심스럽게 다른 주제를 꺼냅니다. 수술 전 립제이의 부상에도 불구하고 스케줄을 계속했던 것이 후회된다는 것. 

 

나름 신경 쓴다고 생각했지만 악화된 무릎

앞으로는 쫓기듯 일하기 보단 진짜 중요한 일에 집중하고 싶다고 합니다. 현재 가장 중요한 일은 립제이가 조급해하지 말고 휴식을 즐기면서 무릎 회복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내 노예 익화...
(감격)
그저 행복한 순이
순이를 맞이하는 새 식구

순이가 수술 받기 전, 유기견 보호소에서 모립이 입양해온 새 식구입니다. 이름은 '착해'와 '선해'. '아이 착하다~'할 때 그 착해, '아이 선하다~'할 때 그 선해라고 합니다ㅋㅋ 발음하기도 쉽고, 정감 가고 이쁜 이름인 거 같습니다. 

 

아직 낯가리는 중

아직 아침을 먹지 않았다는 립제이를 위해 부엌에 입성한 모니카. 퇴원을 기념하기 위해 안 하던 요리를 시작합니다. 오늘 메뉴는 립제이가 좋아한다는 수제비입니다. 

 

배달앱 단골, 요알못 니카
불안한 순이
그래도 감동
니카가 부엌에 있는 모습에 감동
인생 첫 반죽

반죽을 하다가 허니제이에게 SOS를 치는 모립. 해치지 않아 스우파편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허니제이는 집밥도 자주 해 먹고 상당히 요리를 잘합니다. 

 

믿을수 없는ㅋㅋ
식용유 넣고 반죽 때리는 법 알려주는 꿀쉐프
요알못들 눈엔 그저 god...
갑자기 호박부터 물에 넣는 니카
뭔가 이상함을 감지한 순이
요알못 특: 레시피대로 안함
억울한 순이
한숨 가득한 스튜디오ㅋㅋ
재료 넣는 순서는 잘 아는 순이
순이 불신하는 니카
니카만 모르는 상식...
칼질 너무 위험하게 함ㅠㅠ
통감자탕이 되어버린 수제비...
요알못 특: 순서무시 냅다 때려넣기
ㅋㅋ아ㅋㅋㅠㅠ
간 보고 충격받은 니카 (사실 안놀라움...)
??소금양 실화냐
댕댕이들 앞에서 새 무릎 시승 중
과거 알바 실력 발휘

수제비를 끓게놔두고 모니카는 이제 과일 디저트 준비를 합니다. 과거에 웨딩 뷔페 알바를 하며 과일 손질하는 법을 배웠다고 합니다.   

 

갑자기 등장한 과일 아트

수제비 만들때 모습이 워낙 개판...;;이라 기대 안 했는데, 과일 조각에선 놀라울 정도로 극단적인(?) 실력을 보여줍니다. 아까 전에 감자 못썰어서 통으로 때려 넣던 사람이 어떻게 저렇게 오렌지를 잘라놓고 파인애플을 손질한 건지 미스터리...;; 과일 조각은 요리라기보단 조각, 미술에 가까워서 모니카가 잘하는 거 같습니다. 

 

묘하게 그럴듯한 비주얼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맛...?
열심히 칭찬 중
'맛이 많다'의 함축적 의미ㅋㅋ
길게 칭찬하던 순이가 메긴 점수ㅋㅋ
75점이면 괜찮은거 같은뎈ㅋㅋ
평생 요리 5번도 해본적 없음
그걸 다 먹어본 립제이ㅋㅋ
괜히 감동ㅠ
다신 안 해준다=다신 아프지 마 (츤테레 st)
과일 조각 평가 = 거룩하다 by 립슐랭
급 졸린 모니카
냅다 바닥에서 취침ㅋㅋ
댕댕이 3마리 꿈나라+순이 설거지 엔딩ㅋㅋ

모니카는 졸립다고 하자마자 댕댕이들이랑 바닥에서 냅다 자버리고 결국 오늘 퇴원한 립제이가 설거지하고 주방 청소 담당이 되어버린 요상한 엔딩ㅋㅋㅋ 수제비 2인분 만들고 체력 방전되는 사람 모니카... 

 

다음 주에는 립제이의 계속되는 재활 치료와 프로 수발러가 되어서 '내 노예 익화'를 몸소 찍는 모니카의 모습이 나옵니다. 그리고 오에프디에서 오랜만에 레슨을 하는 모니카쌤의 모습도 볼 수 있을 듯합니다. 옆에 앉아서 지켜만 보는 순이 짠내..ㅠ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