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전 글

2022.03.24 - [예능 리뷰] - [줄거리 리뷰] 조립식 가족 1화 - no부부 모니카 & 립제이의 이사 준비!

 

1화에서 립제이의 무릎 재활을 위해 이사할 집을 알아보던 모립. 그렇게 구해줘 홈즈를 찍고 2화에선 본격적으로 이사 준비+이사를 하는 과정이 나옵니다. 

 

짐볼 바람 빼서 박스에 넣는 순이
아직 다 안빠짐
(아 그 정도면 됐자나)
ㄴㄴ
결국 ESTJ에게 항복한 INFP ㅋㅋ
익화피셜 한시간에 한번씩 혼나는 순이...

상대적으로 느긋한 립제이에 비해 모니카는 성격이 꼼꼼한 편입니다. 맨날 한다고 말만 하고 일을 미뤄두는 순이를 보며 잔소리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ㅋㅋㅠㅠ 부부 사이에서도 이런 걸로 싸우는 경우가 많죠. 

 

모니카 좌우명
팬에게 선물받은 포토 앨범

짐을 정리하다 찾은 모립 포토 앨범을 넘겨보며 추억에 잠시 잠깁니다.  

 

모니카: 우리 도대체 왜 이랬을까...

지인 결혼식날 흰색 시스루 맞춰입고 간 모립ㅋㅋㅋ도대체 뭐하는 사람들이세요...?

 

순이가 산 책
출판시장을 먹여 살리는 순이...
모니카를 당황하게 한 책... '4차산업혁명의 미래'ㅋㅋ
모니카: 네가 이 정도의 미래를 생각할 수 있는 애야...?
'조립식가족'의 모티브가 된 책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는 조립식 가족의 모티브가 된 책으로, 모립과 상당히 비슷한 삶을 살고 있는 두 분이 쓰신 책입니다. 이 책은 정말로 읽은 것인지 진지하게 내용을 설명하는 순이. 

 

순이가 제일 공감한 문구
진지한 순이에게 집중 못하는 몬익화ㅋㅋ
진짜 닮음ㅋ큐ㅠㅠ
아무튼 '신정우'라는 나라를 배운다는 순이
모니카 팬이라면 확실히 이해되는 말ㅋㅋ
활동을 10년 넘게 같이 했는데 아직도 미스테리

다음날은 바로 모립의 이삿날. 열심히 트럭으로 짐을 나릅니다. 하지만 지금 무엇보다 신경쓰이는건 순이의 무릎 부상입니다.

 

순이 대신 열심히 짐 나르는 익화

새로 이사한 집은 바로 지난화에 나왔던 그 아파트입니다. 무엇보다 화장실이 2개라는 점이 제일 큰 장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모다시경의 노래를 들으며 의자 조립
순이 축가 거절하는 익화
갑자기 비혼 선언ㅋㅋㅋ
오히려 좋아(?)
새집에서 해야하는 것 바로 '굿'(?)
대충 고사를 지낸다는 뜻
풍수지리에 진심인 모립
핸드폰 나침반 쓰는 익화가 자랑스러움
독특...
풍수지리상 최적의 자세ㅋ큐ㅠㅠ
공부 잘하는 북동 방향ㅋㅋㅋ
네..?
뭔가 이상하지만 아무튼 가구 배치 끝
순이 방에 매력이 없다는 익화
??
갑분 고객맞이
진료실 되어버림ㅋㅋㅠㅠ
평범함을 거부하는 익화가 꾸민 순이 방...
드디어 시작하는 모립의 굿 (고사 지낸다는 뜻ㅋㅋ)
익화가 시키는대로 다하는 순이ㅋㅋ
귀신들한테 뭘 부탁해요ㅋㅋ
냅다 팥뿌리기ㅋㅋㅋ
순이한테 팥뿌리는 중ㅋㅋ
하...청소...
이젠 험한 말 하는 순이
갑자기 현타ㅋㅋ
급발진
마지막으로 막걸리 배치
마지막 인사
이젠 청소 타임...
효율적인 MZ러 귀신들은 15분이면 충분
나름 마음의 안정을 위해 치루는 의식
뿌린 팥 치우느라 하루 다감ㅋ
순이가 제일 싫어하는 잠바 (이름 신정우)

모립이 처음 만났을 때도 모니카가 입고 있었다는 역사와 전통의 잠바... 

 

모니카의 분신 수준ㅋㅋㅋ
갑자기 장례 토크
자유로운 영혼 순이
서로 극혐하는 옷을 무덤까지 가져가려는ㅋㅋㅋ
오늘도 전투적인 브금 태민의 MOVE
...그래서 짐은 언제 푸시는거...?

사실 지금까진 모립의 좀 엉뚱하고 시덥지않은(?) 모습들이 나왔는데 다음 주엔 상당히 진지한 분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1화에서부터 언급되었던 바로 립제이의 무릎 수술 날입니다. 긴장한 모습의 순이가 검사를 받고 병원에 입원한 장면이 예고편에 나옵니다. 사실 모니카는 법적인 가족이 아니라서 립제이의 보호자가 될 수 없고, 특히 요즘엔 코로나 때문에 보호자가 병원에 들어가는 절차도 까다로워서... 모립이 떨어져서 지내야 하는 상황이 될 것 같습니다ㅠ  어찌 보면 '조립식 가족'이라는 주제에 가장 진지하게 접근하는 회차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