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글

 

2022.04.02 - [예능 리뷰/조립식 가족 (모니카 립제이)] - [줄거리 리뷰] 조립식 가족 2화 - 모니카 & 립제이 이사 하는 날! 근데 생각보다 미신에 진심인...

 

2022.03.24 - [예능 리뷰/조립식 가족 (모니카 립제이)] - [줄거리 리뷰] 조립식 가족 1화 - no부부 모니카 & 립제이의 이사 준비!

 

 

1화부터 언급되었던 립제이의 무릎 수술 날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십자인대 부상은 사실 일상생활할 때는 큰 불편함을 못 느끼지만, 댄서나 운동선수들처럼 하체를 많이 쓰는 사람들에겐 치명적인 부상입니다. 

 

최소 반년간 재활은 필수

모니카는 충분히 쉬어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으니 조급해 하지 말고 회복에 집중하라고 립제이를 위로합니다. 

 

간식거리와 짐을 챙겨서 병원으로 향하는 모립. 

 

집에선 무뚝뚝 장녀st 이라는 순이...
순이 어머니랑 통화
딸보다 더 신용하는 모니카ㅋㅋ
순이 어머니가 인정한 보호자
통화 끝내고 갑자기 노래방 오픈
에메랄드 캐슬 발걸음ㅋㅋ
오늘도 모립의 MOVE 타임ㅋㅋ

립제이가 수술 전 긴장할까 봐 일부러 텐션 올리고 장난쳤다는 모니카...ㅠㅠ 배려심 무엇. 

 

병원에 도착해서 채혈하는 순이
언니한테 칭얼거리는 중ㅋㅋ
걱정 한가득 표정ㅠㅠ
긴장한 순이 달래주는 익화

예전엔 부분 파열 진단을 받았는데 계속 방치하면서 완전 파열이 되고, 이젠 인대가 아예 녹아서 흡수가 된 상황... 생각보다 상황이 심각해서 봉합술이 아닌 이식 수술을 하게 됩니다. 

 

인대가 없는 상태로 계속 쓰다보니 연골까지 손상되어서 인대 이식술 + 연골 수술을 병행....  

 

괜히 죄책감이 드는 모니카
평범한 일상 생활은 가능하나 그 외는 안됨
방심하고 활동하면 재파열 각
꼼꼼하게 질문하는 익화
킥하는 동작
무릎을 비트는 동작
심지어 힐댄스...
입원 수속하는 순이
ㅋㅋㅋ
직원분은 지인이라고 했지만 친구라고 쓴 순이ㅠ
서로가 서로의 보호자인게 당연한 모립
이제 병실에 혼자 가야하는 립제이
마지막 신신당부
언니말 잘듣는 순이
35살을 5살 취급하는ㅋㅋ
믿음직한 직원들 많으니 걱정 말라는 순이에게...
ㅠㅠ

립제이의 무릎을 나름 배려하면서 조심히 활동한다고 생각했는데, 그 노력들이 의미가 없었다는 걸 알게 되면서 죄책감으로 마음이 복잡해진 듯한 모니카ㅠ 

 

말을 이렇게해도 많이 걱정했을듯ㅋㅋ
ㅠㅠ
조효원의 노예를 선언했던 모니카가 드디어...
요알못이 갑자기 요리를...
이게 수제비...??

순이 재활 치료 받는 모습은 가슴 아플 거 같은데 마지막에 모니카가 마구잡이로 수제비 만드는 거에서 빵터졌네욬ㅋㅋ 아니 누가 감자를 그렇게 통으로 넣어요...? 도대체 왜 수제비를 하려고 한 건지 궁금하네요. 종갓집 딸내미라는 수제비 장인 케이데이에게서 레시피라도 배운 걸까요?ㅋ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