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새로 시작한 tvn 방송 '조립식 가족'은 결혼이 더 이상 필수가 아닌 세상에서, 혼자도 결혼도 아닌 새로운 형태의 가족을 관찰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방송엔 여러 가족들이 나오지만 저는 모니카&립제이 '모립식 가족'의 이야기에 집중해보겠습니다.

 

무려 동거 6년 차, 이 방송에서 제일 긴 동거 기간을 자랑하는 만렙 조립식 가족입니다. 사실 말이 6년이지 그전부터 거의 동거와 다름없이 살았기 때문에 모립도 동거 기간에 대한 기억이 정확하지 않은 듯합니다ㅋㅋ

 

시작은 모니카의 자취방
대충 얹혀살다가 공식적 동거 시작ㅋㅋ
동거의 현실적 이유는 당연히 돈...ㅠ
생활비는 반반
이와중에 선물한거 생색내는 순이ㅋㅋ

동거 6년 동안 모립은 여러 번 이사를 다녔는데, 첫 번째 집은 반지하, 두 번째 집은 변기가 얼고, 세 번째 집은 역대급 누수... 돈을 좀 들여서 제대로 구한 4번째 집이 바로 현재의 모립 하우스입니다.  

 

수리 기사님도 포기해버린 변기...
이젠 제대로 난방 되는 곳에서 살자ㅠㅠ
누수 때문에 천장이 가라 앉음ㄷㄷ

동거를 아무리 오래 했어도 여전히 잘 안맞는다는 모립... 참고로 둘의 MBTI는 모니카는 ESTJ, 립제이는 INFP입니다. 완전 정반대라서 잘 안맞는 게 당연ㅋㅋ 

 

여전히 물과 기름
그런데도 신기하게 계속 유지되는 관계
따로 살면 가장 아쉬운 점
니카의 순이 테라피
2인분 주문 못하는게 가장 아쉬운 순이ㅋㅋ

모립은 이번에 다시 이사를 생각하는데, 바로 립제이의 무릎 부상 때문입니다. 수술+재활 치료를 위해서 병원, 재활 센터와 가까운 곳으로 이사를 할 계획입니다. 예고편만 봤을 땐 돈 많이 벌어서 좋은 곳으로 이사하는 건 줄 알았는데 이유를 알고 보니 맴찢... 따흐흑...ㅠㅠ

 

몸 쓰는 사람들에겐 치명적인 십자인대ㅠ

립제이는 스우파 전부터 무릎 부상이 있었는데, 스우파 공연을 계속 하면서 상태가 악화된듯 합니다. 참고로 이 부상은 전동 킥보드를 타다가 다친거라고...ㅠ 전동 킥보드 다 뿌셔!!ㅠㅠ 

 

재활 기간 동안 단기 임대 주택으로
오늘 순이 화장은 니카가
그림 연습을 많이 해서 납득(?)
더러운 라텍스 때문에 눈치보는 순이
더러운거 못참는 니카
ㅋㅋㅋㅋㅋㅋ
ㅇㅈ
형제가 없는 니카
갑자기 엄마 디스
블러셔 과잉ㅋㅋ
? 왜 아침을 전투적으로 먹죠
샐러드를 전투적으로 먹기 위한 태민의 무브...
버겁지만 언니에게 맞춰주는 순이ㅋㅋ

아침을 먹고 부동산 중개인을 찾아온 모립. 

 

?
??
이미 모립의 드립에 익숙해 지신듯ㅋㅋ
아 예...
진짜 필수 조건 111
진짜 필수 조건 222
생활 패턴이 같다보니 항상 겹치는 시간
어느샌가 구해줘 홈즈가 되어버린...
이런 높은 집 처음이라는 모립ㅠ
일단 수압 확인
벌레 없는지 체크
보일러 연식도 꼼꼼하게
(이 방송은 구해줘 홈즈가 아닙니다)
독립을 생각해봤지만 항상 무산됨
?
??
???
결혼해도 같은 건물에서 살고 싶다고...
자막 = 내 마음... 그럴거면 그냥 같이 사세욬ㅋㅋ

현재도 서로의 다름을 계속 인정하는 중이라는 모니카 립제이 가족. 사실 결혼한 사이도 아니고, 그냥 룸메인 건데, 이렇게 성격과 생활 습관이 다르면 일반적으로 그냥 헤어지는 게 제일 쉬운 해결법입니다. 하지만 모립은 같이 살기 위해 계속 노력한다는게 대단해 보였습니다.   

 

다음 주에는 새 집으로 이사를 하는 과정이 나올 것 같습니다. 앞으로 예상되는 내용은 립제이가 수술을 받고 재활을 하는 모습이나, 최근에 입양했다는 유기견 친구들의 모습도 나올 것 같습니다. 오늘은 구해줘 홈즈스러운 내용이 많아서 좀 당황스러웠지만, 앞으로는 더 다채로운 상황들이 나올 거 같아서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