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팸의 훌륭한 삼각 티키타카
국팸의 날카로운 2대1 패스

2주간의 올림픽 휴방이 끝나고 드디어 돌아온 골때녀!! 리그전 마지막 경기인 액셔니스타와 국대 패밀리의 단두대 매치가 남아 있습니다. B조 같은 경우 지금까지 경기가 다 승부차기까지 가서 골득실이 모두 0인 상태라 A조보다 더 복잡한 상황입니다. 이번 경기에서 국대가 이기게 되면 2승으로 1승 1패의 구척장신과 토너먼트로 올라가게 되고, 액셔니스타가 이기게 되면 골득실로 액셔니스타와 구척이 올라가게 됩니다. 이 경기까지도 승부차기를 가게 되다면 더욱 복잡해지는... 하지만 다행히도(?) 이번 경기는 승부차기까지 가지 않고 필드 플레이로 승패가 갈렸습니다. 경기 초반부터 훌륭한 조직력과 세트 플레이를 보여준 국대 팀이 2:1 로 시원하게 승리를 쟁취합니다. 액셔니스타의 수비진은 걍 녹아내린 수준...

 

첫 골은 핸들링으로 얻어낸 패널티킥을 통해 나왔고 (남현희가 실축했지만 명서현이 세컨드 볼 슈팅 성공) 두 번째 골은 프리킥 찬스에서 남현희가 찬 공을 명서현이 센스 있는 니킥으로 쐐기를 박았습니다. 국대 패밀리는 첫 번째 경기에서도 세트 플레이 시도를 하긴 했지만 불완전한 느낌이었는데 이번 두 번째 경기에선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전에는 구척장신의 단단한 수비진이 공을 매섭게 걷어내서 세트 플레이를 할 여유가 없었는데, 이번 액셔니스타의 수비진은 첫 번째 경기 때와 같이 우왕좌왕하며 국대 패밀리의 플레이에 끌려다닙니다. 분명 액셔니스타 선수들은 좋은 체력과 운동신경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 축구라는 스포츠에 익숙하지 않은 모습이고, 연습이 다른 팀들에 비해 매우 부족해 보입니다. 월드 클래스도 액셔니스타와 같은 신규팀이지만 좋은 팀플레이를 보여줬었는데.... 최여진, 정혜인과 같은 개인 기량이 좋은 선수들이 있긴 하지만 딱 킥만 좋은 느낌이고, 팀 조직력은 한참 뒤떨어집니다. 축구 같은 팀 스포츠는 혼자만 잘해서는 이길 수 없고, 많은 경기와 연습을 통해 팀원들이 손발을 맞춰봐야만 합니다. 물론 불나방의 박선영급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 다 하는 게 가능하다면 개인 능력으로 경기 결과를 뒤집을 수 있겠지만, 액셔니스타의 에이스들의 실력이 그 정도는 아니었기 때문에... 패배는 예측 가능한 결과였습니다. 정혜인의 강력한 프리킥 + 골대 앞에서 우당탕탕 -> 골로 연결하는 게 액셔니스타의 유일한 전략인데, 이걸로 1골을 어찌어찌 욱여넣긴 했지만 역전까진 무리였습니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골키퍼가 부상으로 교체되고 골키퍼 경험 1도 없는 선수가 골키퍼가 되어야 하는 상황까지 발생하니 액셔니스타에겐 정말 힘든 경기였습니다ㅠㅠ 골키퍼가 백패스를 잡는 바람에 골대 코앞에서 국팸에게 프리킥 기회를 주었고 그것이 두 번째 골 까지 이어졌습니다. 매 경기마다 등장하는 이 놈의 백패스랑 핸들링ㅋㅋㅋ 선수들이 이것만 안 해도 실점 확 덜할 듯. 

 

남현희 선수의 아쉬운 다리 부상

 

이렇게 해서 토너먼트에 진출한 4팀은 A조의 불나방와 월드 클래스, B조의 국대 패밀리와 구척장신입니다. A조의 1위 불나방은 B조의 2위 구척장신과 경기를 하게 되고, A조의 2위 월드 클래스는 B조의 1위 국대 패밀리와 만나게 됩니다. 제가 생각했던 대로 결과가 나오긴 했는데, 안타까운 점은 에이스 남현희 선수가 부상 때문에 경기에 나오지 못할 것 같다는 게...ㅠㅠ 사오리 vs 남현희 작은 거인들 스피드전 보고 싶었는데ㅠㅠ 남현희 선수 대신 테니스 국가대표 전미라 선수가 들어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미라 선수는 파일럿 방송에서 국대 패밀리의 공격수로서 굉장히 좋은 모습을 보여줬는데 이번에 재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남현희 선수 수준의 스피드는 없지만 이분도 스텝을 잘 쓰시고 오히려 피지컬은 남선수보다 좋기 때문에 팀의 전력이 떨어지진 않을 것 같습니다. 특히 이 국대팀이 무서운 게 조직력이 탄탄하고 선수들 평균 기량이 좋아서 (구멍이 없음... 팀 구멍 담당이던 한채아도 이젠 짱 잘함ㅋㅋ) 부상으로 선수가 교체되어도 빈 공간이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만약 불나방 팀의 에이스인 박선영 선수가 이런 식으로 아웃된다고 상상하면... 음... 불나방은 그날로 그냥 경기 접어야 할 수도;;

 

지소연 vs 박선영ㅋㅋ 존잼 예약!!

다음 주는 경기가 아니라 토너먼트를 준비하는 팀들의 모습이 나옵니다. 골때녀의 방송 내용은 항상 경기 중심이었는데, 경기가 없는 에피소드라니 뭔가 신선하면서도 노잼(;;)이지 않을까 하는 불안함이...;; 그래도 흥미로운 포인트는 바로 한국 여축의 레전드, 지소연 선수가 나온다는 것입니다!! 예고편엔 지소연 선수가 불나방 연습에 참가해서 돕는 모습, 박선영 선수와 1대 1로 붙는 모습이 나옵니다ㅋㅋㅋ 예전에 뭉쳐야 찬다에도 나오셔서 출연자들과 일대일을 하셨던 걸로 기억하는데, 박선영 선수와 붙을 때는 뭔가 분위기가 다른 듯ㅋㅋ 여하튼 오랜만에 박선영 선수 플레이를 볼 수 있을 거 같아서 매우 기대됩니다ㅠㅠ!!

 

 

관련 글

 

2021.07.15 - [예능 리뷰/골 때리는 그녀들] - 골 때리는 그녀들 - A조 토너먼트 진출 결과 (개벤 0 vs 월클 1 경기 내용)

 

2021.07.22 - [예능 리뷰/골 때리는 그녀들] - 골 때리는 그녀들 - B조 리그전 중간 결과 (구척 1 vs 액션 1 경기 내용)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