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부야 스크램블 크로싱

 

8박 9일 일본 여행 첫날! 공항에서 숙소가 있는 시부야로 와서 오후를 보냈습니다. 시부야 역에서 나오면 엄청 많은 사람들이 서있는 큰 교차로가 보이는데 세계에서 가장 번잡하다고 알려진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 (시부야 스크램블 크로싱)입니다. 유명한 관광지다 보니 카메라를 들고 촬영하면서 길을 건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치코 동상

 

시부야 크로싱 한쪽에 있는 시부야 광장에서 볼 수있는 하치코 동상입니다. 죽은 주인을 10년간 시부야 역 앞에서 기다렸다는 충견 '하치'를 기리는 동상입니다. 어렸을 때 '하치 이야기' 책을 읽고 울었던 기억이 나네요. 하치는 시부야의 상징이라서 돈키호테 같은 곳에 가면 하치 기념품이 굉장히 많습니다. 

 

뮤츠의 역습! 시부야의 포켓몬 센터

 

시부야에는 여러 백화점들이 있는데 이 중에 제가 들린 곳은 '시부야 파르코'입니다. 사실 다른곳은 모르겠고 저는 딱 6층만 보고 왔습니다. 파르코 6 층은 여러 애니메이션, 캐릭터 샵이 모여있는 서브컬쳐 존이거든요. 포켓몬 센터, 점프 샵, 닌텐도 스토어, 캡콤 스토어 등이 있습니다. 근데 장소가 좁고 사람이 엄청나게 많아서...ㅠㅠ 개인적으론 스카이트리나 선샤인 시티에 있는 샵들이 더 쇼핑하기 좋은 거 같습니다.  

 

닌텐도 스토어의 동숲 굿즈!

 

루피가 바로 보이는 점프 샵

 

이렇게 시부야 구경을 하다가 저녁에는 야경을 보러 시부야 스카이에 올라갔습니다. 워낙 인기 있는 곳이라 사전 예약은 필수인 곳입니다. 시부야 역 쪽에서 엘레베이터를 타면 바로 시부야 스카이 전망대로 갈 수 있습니다. 

 

전망대로 올라가는 엘레베이터

 

올라가는 길에 보이는 시부야 크로싱

 

전망대 밖으로 나갈때에는 핸드폰 제외 소지품은 모두 코인 사물함에 두고 가셔야 합니다. 100엔을 넣고 쓰면 나중에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지폐를 동전으로 바꿔주는 기계도 옆에 있습니다. 

 

 

 

날씨가 나빠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충분히 멋있는 야경.  

 

 

보기 안좋은 철망 펜스 같은 게 아니라 사방이 통유리라서 시아가 탁 트여 있습니다. 루프탑 가운데가 계단 형식으로 올라와 있어서 시아 확보도 되면서 쉴 장소를 만들어 둔 게 좋았어요. 

 

 

 별건 아니였지만 이런 라이트쇼(?) 같은 것도 하더군요. 

 

짧고 굵은 시부야 첫날 구경 끝!

 

 

2024.11.10 - [여행] - 8박 9일 일본 도쿄 오사카 여행 일정! (2024년 10월)

 

8박 9일 일본 도쿄 오사카 여행 일정! (2024년 10월)

최근에 혼자 일본에 여행을 갔다 왔는데, 저처럼 혼행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일정을 공유해 보겠습니다!각 장소에 대한 후기는 따로 블로그글을 파보겠습니다.   일본 8박 9일 여행 일정 (도

alde-hyde.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